한달만에 토익 560 -> 800 달성 후기 (feat.YBM 미친토익) / 8월 27일 시험
때는 7월 9일 토익을 한 번도 공부하지 않은 상태로 그냥 테스트 겸 시험을 봤었다.
결과는 매우 충격적이었다. 560점...

그래도 수능에서 2~3등급을 왔다 갔다 했었는데 600점은 넘을 줄 알았다 ㅋㅋㅋㅋ
충격을 먹고 방학동안 학교 연계 토익 강의를 듣게되었다.
테스트 두 번 응시하고 화상출석이 80% 넘으면 환급까지 해줬기 때문에 나에게는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뒤에서 수강 후 나의 점수를 공개하겠지만 정말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추천해보려고 한다
강의는 YBM의 미친토익이다!!
나는 불라방 미친토익 650+ 주5일반 안쌤&최쌤강의를 들었다.
불라방은 실시간 강의이다. 현강은 아니지만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처음에는 750반을 들어야 하나 했는데 친구의 조언으로 650을 듣게 되었는데 내가 특히 약했던 문법 부분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주 5일 반이었고 아침 8시 40분부터 11시 10분까지 진행되는 반을 선택했다.
방학이라고 늦잠 자는 것보다는 아침부터 생산적으로 살아보자는 마음으로 첫 타임을 신청했다.
아침마다 너무너무 졸리고 괴로웠다ㅋㅋㅋㅋ...
교재는 첫 수업 후 구매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토익 수업을 처음 들어서 다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숙제가 너무너무 오래 걸리고 많다는 생각이 들어서 힘들었다.
하지만 밀리면 끝도 없이 밀릴 것 같고 이왕 하는 김에 제대로 공부하자는 마음으로 꼬박꼬박 숙제를 했다.
처음에는 실력이 늘고 있는 건지 몰랐는데 하다 보니 점점 푸는 속도도 빨라지고
정확도도 올라가는 것이 느껴졌다.
그래서 매일매일 수업을 열심히 듣고 숙제를 꼬박꼬박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글을 보고 강의를 듣게 되신다면 꼭 매일매일 강의 듣고 숙제하세요..!
강의가 끝나갈 무렵 테스트해 볼 겸 시험을 접수했다.
미리 모의토익 비슷한 test를 봤었는데 650점대가 나오길래 갈길이 멀다고 생각했는데....!
두
둥
!
800점이 나왔다!! 공부한 보람이 있었다 ㅋㅋㅋㅋ 이날 유독 LC 난이도가 높았던 날이라고 했다.
그래서 걱정했는데 잘 나온 것 같다.
앞으로 기출 공부하면서 조금만 더 올리면 될 것 같다 ㅎㅎ
오늘도 화이팅!!
